안녕하세요.
사단법인 한국보청기판매자협회 초대회장 김영만입니다.
협회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환영의 인사를 드립니다.
(사)한국보청기판매자협회는 2021년4월10일 창립하고, 2021년6월30일 사단법인허가를 받고, 2021년7월19일 법인등기를 등록하였습니다.
현재 전국 보청기판매업소 약 3천여개소 있으며, 협회의 회원으로 가입한 회원 대다수가 여러 종류의 민간자격증을 소지하고 계시지만 자격증이 없는 회원도 있습니다.
현행 법 규정에서는 보청기판매는 누구나 업소신고만 하면 보청기를 판매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 전문성 결여 된 업소들이 무분별하게 확장되고 있습니다. 이로 인해 난청인의 청력손실에 적합하지 못한 보청기 관리와 무질서한 유통문제 등으로 물의를 일으키는 업소가 늘어나고 있습니다.
따라서 협회는 회원의 윤리위식 고취시키고, 보청기 판매 및 검사 조절(청력검사 및 보청기 소리조절), 사후관리에 대한 전문성을 강화하는 교육을 제공하고 난청인의 의사소통 능력은 물론 삶의 질 개선에 이바지할 수 있는 전문가 양성 및 자격증을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.
(사) 한국보청기판매자협회는 회원 전원이 보청기 분야의 전문직 군으로 위상과 품격 있는 보청기 전문가로서 난청인 및 청각장애인의 청력손실에 적합한 전문 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아울러 (사)한국보청기판매자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과 난청인 및 청각장애인에게 유익하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감사합니다.
(사)한국보청기판매자협회 회장
김영만